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이중언어캠프 운영 - 무안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맞아 초중등학생을 위한 이중언어캠프 운영
  • 기사등록 2024-08-06 18:18:53
기사수정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지난 8월 5일(월)부터 8월 8일(목)까지 3박 4일간 동신대학교에서 합숙형 이중언어캠프를 운영한다.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이중언어캠프 운영 장면

글로컬(Glocal)은 글로벌(Global)과 로컬(Local)의 합성어로, 세계적인 시각과 지역적인 시각을 결합하는 개념을 의미한다. 이러한 글로컬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언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중언어 역량은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자산으로, 모국어는 물론 다양한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은 학생들에게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역량은 문제 해결 능력, 창의적 사고력, 문화 이해력 등 다양한 역량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모국어 외에도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마인드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하여 동신대학교 국제한국어학과와의 연계를 통하여 캠프 운영 과정을 함께 개발하고, 이주배경을 가진 대학생들이 멘토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김선치 교육장은 "학생들이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글로컬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중언어캠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하여 글로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