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의회 “1인가구 정책발전 연구회” 용역 착수보고회
  • 기사등록 2024-08-05 16:59:23
기사수정

 무안군의회(의장 이호성)는 지난 5일 의회 소회의실에서‘무안군 1인가구 정책발전 방안’을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무안군 1인가구 정책발전 방안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 장면

1인가구 정책발전 연구회는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고 지원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6월에 구성되었으며, 임동현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하여 김봉성, 박쌍배, 김원중, 임윤택 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 용역 수행 연구원, 무안군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내용과 용역 수행방향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 의원들은 용역 계획을 청취한 후, 무안군의 1인가구 생활 기반별 맞춤형 정책 방안을 발굴하여 무안군의 실정에 맞는 대응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구단체의 대표의원인 임동현 의원은 “무안군 1인 가구 증가세가 뚜렷해짐에 따라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정밀한 현황 분석이 필요할 때다”며 “현안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목표를 설정하여 무안군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은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며 오는 11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