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2일(금)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특수교육대상자의 문제행동 지도법을 통해 통합교육 현장에서의 전문성 강화 및 동료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한 긍정적 자아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를 통해 문제행동의 원인을 찾아 행동중재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중재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만의 식물 만들기’ 등의 원예 체험을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의 심신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행동중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연수라 도움이 되었고, 원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몰입할 수 있는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시간으로 힐링도 되고 다른 실무사 선생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 의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인력으로서의 역할과 자질의 중요성을 제고시킴으로써 통합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