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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우수’로 나타나 - 총 5회 1천명 전화조사결과, 민원 만족도 88.2점→91.2점으로 3점 상승
  • 기사등록 2024-08-02 12:4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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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민원 행정서비스 품격 향상과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위탁 전화조사를 한 결과 89.5점으로‘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흥군 민원실(이하사진/강계주]

상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는 ‘유기한 3일 이상 법정민원’과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1,000명(5회)을 대상으로 ▲서비스 과정(전문성, 친절성, 적극성) ▲서비스 결과(공정성, 대응성, 신속성) ▲서비스 환경 등을 전문기관 위탁 전화조사로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5회 조사 결과,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88.2점에서 91.2점으로(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41%) 지난 2월에 실시한 첫 조사 대비 +3.0점 상승했으며, 이는 매회 조사 결과 전부서 피드백 공유로 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조치 결과를 점검하는 등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하반기에도 민원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를 5회(1,000명)를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인의 서비스 불편 및 요구사항에 대해 적극  해소·개선해 나감으로써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친절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폭염대비 친절한수(寒水) 나눔 ▲민원배려 친절우산 대여 서비스 ▲전자민원센터(민원인 전용 PC, 팩스, 프린터) 운영 ▲건강관리 코너(신장 측정기, 혈압측정기, 마사지기) 운영 ▲민원서류 작성 QR 비치 ▲외국인 민원서식 해석본 비치 ▲매주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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