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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동부보훈지청, 폭염대비 민생밀착형 현장 행정 추진
  • 기사등록 2024-08-02 08:4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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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김남용)은 1일 6‧25전몰군경 유족인 노부부 집을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하고 보훈민원을 해결하는 등 민생밀착형 현장 행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에 거주하는 성○○(76세, 6‧25전몰군경 자녀)님은 부부가 노인세대로 무더운 날씨에 낡은 벽걸이 선풍기에 의존하여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이 쉬지 않아 국가보훈등록증 교체 신청도 하지 못하는 등 생활 전반에 어려움을 겪어 오셨다.

 

지난 7월 31일 ‘혹서기 취약계층 보훈가족 특별위문’을 통해 해당 사실을 알게 된 전남동부보훈지청은 전남도시가스가 후원하는 선풍기를 마련하여 이날 전달하고 국가보훈등록증도 새로 교체해 드렸다.

 

이날 위문에는 보훈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디딘 수습직원이 지청장과 함께하여 보훈가족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선풍기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립‧설치해 드리는 등 세심하게 살펴 드렸다.

 

성○○님은 “국가보훈등록증을 직접 방문해서 교체해 준 보훈청 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렇게 많은 신경을 써 주신 덕분에 올여름은 좀 더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전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지난 2월부터 민생해결형 현장행정인 ‘듣GO 살피GO 해결하GO’를 추진하고 있으며, 계기별 위문이나 현장 소통 등을 통해 취약가구의 고충사항을 파악하고 끝까지 해결하는 보훈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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