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군수 김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센터장 유영재)의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에서 오는 8월 19일부터 ‘생활창업 교육과정 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창업 교육과정 3기 모집 포스터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 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가 참여하여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직접 제작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품 기획 및 설계, 장비운영 교육을 통해 3D프린터, 2D레이저가공기, UV프린터, 진공성형기 등 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를 활용하여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3기 과정에서는 생활창업 교육과정에서 교육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2D설계 및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제품 제작 교육으로 진행된다. ‘2D설계 기본과정’에서는 금속 레이저마킹기와 실루엣커팅기, 절곡기 등 MNU메이커스페이스에 새로 추가된 장비의 활용법을 배우며 금속 명패, 프린팅 에코백, 토퍼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2D설계 중급과정’에서는 레이저가공기와 UV프린터를 활용하여 아크릴 가구와 프린팅 거울 등 새로운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2D 제품의 설계와 제작에 관심 있는 메이커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제품 제작에서 그치지 않고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에는 무안 올래마켓에 참여하였고 올해에는 나주 천연페스타축제와 광주 남도달밤야시장 등 지역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과 11월에도 무안 다살림문화마당과 MNU메이커페스티벌 플리마켓 행사에 참여하여 제품화와 판로 지원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유영재 센터장은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 대학생, 주민, 청년이 아이디어를 펼치고 창업의 기회를 지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계속하여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생활창업 3기 교육과정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MNU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공고 중인 프로그램의 내용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외에도 시설과 장비 이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사항은 MNU메이커스페이스(☎061-980-0026)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