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소'(YOYOSO)는 중국판 다이소라 불리는 중국의 대형 잡화브랜드로, 현재 아시아,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세계 80여개국 380여 도시에 3천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한국 뷰티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최근 경기도화장품협회와 양국 간 화장품 산업 협력강화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비지에스코스메틱은 이번 계약을 통해 요요소가 보유한 방대한 중국 유통 및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돼, 중국 현지에서 K뷰티 화장품 한류열풍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장품들이 중국 시장에 론칭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K뷰티 저변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지에스코스메틱은 현재 중국 진출을 추진중인 국내 화장품 기업들과 활발히 접촉중이며, 요요소 마케팅 방안, 제품 공급일정 등 구체적인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등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확보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 상태다.
서민호 비지에스코스메틱 대표는 "강력한 중국 유통채널을 갖춘 '요요소'에 한국 화장품을 독점공급하게 된 것은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한국 화장품들이 중국 뷰티시장을 석권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GS코스메틱은 친환경 '기능성 마스크팩 제조기', '뿌리는 마스크팩'으로 화장품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첨단 뷰티테크기업으로, 60억을 투자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원천기술과 양산기술 등 관련 핵심특허 3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창업자인 서정인 회장은 '즉석 한강라면 조리기'를 개발, 공급해 한강공원에 '한강라면' 열풍을 만들어낸 주인공으로, 하이엔드 마스크팩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뷰티테크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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