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국판 다이소에 한국 화장품 수출길 열려 - 요요소, 아시아·유럽·동남아 등 80여개국 3천여 매장 보유 "중국판 다이소" - 요요소에 한국 화장품 독점 공급. "中 진출 발판 마련"
  • 기사등록 2024-07-30 13:15:45
기사수정

제공= 비지에스코스메틱 [전남인터넷신문]'비지에스코스메틱'이 중국판 다이소 '요요소'(YOYOSO)에 한국 화장품을 독점 공급하게 됐다.뷰티테크 전문기업 '비지에스코스메틱'(대표 서민호)은 중국 대형 잡화브랜드 '요요소'의 한국 에이전트사와 화장품 독점공급계약을 체결, 앞으로 중국 요요소에 납품하는 한국 화장품은 '비지에스코스메틱'을 통해 공급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요요소'(YOYOSO)는 중국판 다이소라 불리는 중국의 대형 잡화브랜드로, 현재 아시아,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세계 80여개국 380여 도시에 3천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한 한국 뷰티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최근 경기도화장품협회와 양국 간 화장품 산업 협력강화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비지에스코스메틱은 이번 계약을 통해 요요소가 보유한 방대한 중국 유통 및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돼, 중국 현지에서 K뷰티 화장품 한류열풍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장품들이 중국 시장에 론칭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어 K뷰티 저변확대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비지에스코스메틱은 현재 중국 진출을 추진중인 국내 화장품 기업들과 활발히 접촉중이며, 요요소 마케팅 방안, 제품 공급일정 등 구체적인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등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확보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 상태다.

서민호 비지에스코스메틱 대표는 "강력한 중국 유통채널을 갖춘 '요요소'에 한국 화장품을 독점공급하게 된 것은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한국 화장품들이 중국 뷰티시장을 석권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GS코스메틱은 친환경 '기능성 마스크팩 제조기', '뿌리는 마스크팩'으로 화장품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첨단 뷰티테크기업으로, 60억을 투자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원천기술과 양산기술 등 관련 핵심특허 30여개를 보유하고 있다. 창업자인 서정인 회장은 '즉석 한강라면 조리기'를 개발, 공급해 한강공원에 '한강라면' 열풍을 만들어낸 주인공으로, 하이엔드 마스크팩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뷰티테크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  기사 이미지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챌린지게임으로 겨울에도 후끈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