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학교장의 역량이 전남교육과 보성교육의 역량 - 2024. 희망보성 학교자치 학교장 워킹그룹 연수
  • 기사등록 2024-07-29 12:08: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희망보성 미래교육을 위한 보성학교자치워킹그룹 연수를 제주 일원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보성 미래교육을 위한 인간과 자연의 공생,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활성화, 지역을 살리는 로컬공생을 통해 작은학교의 위기를 극복을 해나가기 위한 학교장의 학교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였다.

 

이를 위해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기후환경변화의 위기감에 대해 의견을 함께 나누고, IB프로그램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표선고의 사례를 통해 초‧중‧고 연계교육과정에 대해 깊이있는 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4.3평화공원에서 4.3사건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올바른 역사의식 교육 역량을 제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하신자 교장은 “학교장의 역량이 전남교육과 보성교육의 역량이라는 사명감으로 학교의 교육공동체와 긴밀한 소통을 통한 실제적인 학교자치로 희망보성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여름방학을 맞아 유익하면서 쉼이 있는 연수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었다.”라고 말하였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기후환경 위기라는 전 지구적 문제부터 지역소멸, 인구소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학교에 생명력을 불어넣어야 하는 전남교육, 보성교육의 과제 해결을 위해 학교장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활용한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라고 말하며 “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알차며 힐링이 있는 여름방학을 위해 학교주변 합동안전점검, 대상별 맞춤형 연수 등을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