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한한 가능성의 막을 여는 청소년들의 무대”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연극제 in 김해
  • 기사등록 2024-07-23 15:05:29
기사수정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연극제가 오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김해문화원에서 열린다.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연극제 in 김해) 포스터

‘연극, 꿈을 향해 내일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연극제는 ‘제28회 대한민국 청소년 연극제’에 참가할 경남 대표를 선정하기 위한 경연대회이자 6개 학교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연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5시 30분에 진행되며 이어서 창원 명지여고(연극부명: 별지기)의 ‘자 살자(송가연 작, 최서진 연출)’가 무대에 오른다. 


공연은 이날부터 31일까지 매일 오후 6시에 시작된다. 


전체 일정을 보면 △27일 통영 동원고(연극부명: 맥가이버)의 ‘우리들의 별(김창빈 작, 박단하 연출)’ △28일 김해 율하고(연극부명: 파벨라) ‘프로젝트 Y(김민정 작, 강민서 연출)’ △29일 통영 충렬여고(연극부명: 트릴로지) ‘가장 빛나는 나의 별(정수연 작, 박채빈·정수연 연출)’ △30일 진주 삼현여고(연극부명: 연우리) ‘가릴 수 없는(하지윤·김송·박소민 작, 정수한 연출)’ △31일 김해 삼문고(연극부명: playtime) ‘그게 어때서(김동환 작, 윤별 연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 날인 8월 1일 오후 1시에는 ‘꿈나무가 이야기해 보는 연극의 발전 방향 모색’ 포럼, 오후 2시 30분에는 배우 최동석의 ‘연극인의 삶’ 주제 강연이 열린 후 오후 4시 폐막식과 시상식이 이어진다.


시상은 제28회 대한민국 청소년 연극제 경남 대표로 출전하게 되는 단체상 부문 최우수상(경남교육감상),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한다. 개인상 부문은 최우수 연기상 1명(경남교육감상), 최우수 지도교사상 1인(김해시장상), 우수 연기상 6인, 우수 지도교사상 1인, 예술강사상 1인, 연출상 1인, 희곡상 1인, 무대예술상 1인 등을 선정한다.


송정선 집행위원장은 “경남연극제에 이어 청소년연극제를 진행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연극 활동을 함으로써 문화예술에 대한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2024년 메가이벤트를 개최하는 역사적인 해에 경남연극제에 이어 경남청소년연극제를 김해에서 개최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이번 연극제가 경남의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첫 발걸음을 내딛는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 되고 나아가 지역 연극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매는 인터넷 ‘제28회 경남청소년연극제’ 링크에서 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문의는 한국연극협회 김해지부(☏055-322-9004)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시구…“승리의 기운을 담아”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