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 수강 신청하세요! - 귀농귀촌 준비에서 정착까지, 고흥군 지원정책 안내 - 8월 29일까지, 대한민국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에 교육 신청
  • 기사등록 2024-07-23 13:00: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오는 8월 30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서울·경기권 예비 귀농어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설명회 광경(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설명회는 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도시민 대상, 찾아가는 귀농어귀촌 설명회’로 귀농귀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설명회에서는 ▲고흥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귀농귀촌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신중년 희망 일자리 장려금 지원 ▲청년창업 도전 프로젝트 사업 등 고흥군 주요 귀농어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1:1 심층 상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고흥군 귀농어귀촌 설명회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은 오는 8월 29일까지 대한민국 귀농귀촌 대표 포털 ‘그린대로(https://www.greendaero.go.kr)’에서 교육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흥군은 2024년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15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500호 이상의 아파트를 조성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주거 인프라 확충은 귀농귀촌인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