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인 이윤희 박사, 장례 꽃장식 책 출간
  • 기사등록 2024-07-23 12:0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국산업인력공단의 2023년 화훼장식 직종 우수숙련기술인에 선정된 이윤희 박사가 ‘장례 꽃장식’ 책을 출간했다.

 

이윤희 박사가 이번에 출간한 책은 ‘일본의 장례 꽃장식 산업과 생화제단’ 제목으로 ‘세오와 이재’에서 출간했다.

 

총 9장 193쪽으로 구성된 이 책의 1장은 일본에서 장례 명칭과 흐름, 2장은 일본의 장례 산업과 꽃장식, 3장은 일본인의 종교와 장례 꽃문화, 4장은 장례 꽃장식 종류와 특징, 5장은 장례의 꽃장식 제단, 6장은 장례 꽃장식 교육 기관, 7장은 장례 꽃장식 관련 업체와 협회, 8장은 장례 꽃장식 관련 자격증, 9장은 장례 꽃장식의 변화 동향과 사례가 소개되어 있다.

 

이 책의 내용 중에는 일본의 장례 꽃장식 산업 현황, 제단과 생화제단의 종류 및 다양한 생화제단이 소개되어 있는 것과 함께 영정사진에 검은 리본을 붙이게 된 유래, 검은 완장의 유래, 헌화 시 꽃의 방향 등 장례 상식도 소개되어 있다.

 

저자 이윤희 박사는 2020년에 울산광역시 화훼장식 명장에 선정되었고, 현재 울산광역시 영락원에서 장례 꽃장식을 맡고 있으며,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장례행정복지과 겸임교수, 이윤꽃예술원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에는 공저 포함 9권이 있으며, 대통령상 1회, 장관상 5회의 수상 실적이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1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