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7월 15일(월), 17일(수) 양일에 걸쳐 강진교육지원청 모란감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실행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의 도입 취지와 중점사항 이해, 학교자율시간의 개념과 편성·운영지침 안내, 학교 간 개정교육과정 편성 운영 협의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강진의 얼과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을 연계한 학교자율시간 지원 자료 개발에 대해 중점을 두고 협의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강진대구중 정해성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자율시간과 편성과 설계에 대한 많은 도움을 얻었다. 교사가 곧 교육과정이라는 마음으로 지역과 학교에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을 만들어봐야겠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제는 교육과정의 지역화 시대이다. 학교는 ‘주어진 교육과정’에서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사는 ‘교육과정의 사용자’가 아닌 ‘교육과정의 개발자’가 되어야한다. 2022 개정교육과정의 이해와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