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한국버섯학회서 우수발표자상 수상 - ‘버섯 가공 및 산업화 방향’특별 강연
  • 기사등록 2024-07-19 08:24: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사장 김성)이 한국버섯학회에 참석해 버섯 활용 연구 내용을 발표해 큰 관심을 받았다.

 

연구원은 지난 13~14일 전주에서 열린 ‘2024년 한국버섯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임시총회에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버섯연구의 무한한 잠재력 발견과 버섯 균사체의 산업적 활용을 주제로 개최되어 국내 버섯 산업을 이끄는 국내 전문가 와 연구자들이 참석해 각 분야의 지식을 공유했다.

 

연구원은 이번 학회에서 특별강연으로 버섯 가공 및 산업화 방향을 주제로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발표자로 나선 서경순 실장은 버섯 균사체 발효물을 활용한 화장품반려동물 영양간식 소재의 시장 가능성에 대해 발표하고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에서 구축 중인 국내 유일의 균사체 대량 생산 시설, ‘진균류 바이오·헬스 소재 상용화 센터의 연계 활용성을 제시했다.

 

또한표고를 활용한 경옥고의 유용성분 ▲표고 유산균 발효에 따른 유용성분 변화 ▲동충하초 균사 발효에 따른 유용성분 증진에 대한 연구 내용을 발표해 연구 내용과 구성을 인정받아 1건의 우수발표자상을 수상했다.

 

서경순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박사는 앞으로도 장흥의 특산 작물인 표고를 포함한 진균 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연구원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시구…“승리의 기운을 담아”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