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교육지원청, ‘삶따라 자취따라 다산 정약용’ 도서 기증받아 - 다산정신의 생활화로 미래의 주인공이 되기를!
  • 기사등록 2024-07-18 10:02: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윤동환 前강진군수는 자신의 저서 ‘삶따라 자취따라 다산 정약용’을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기증했다. 저자는 강진고, 성전고, 병영상고, 전남생명과학고 등 4개교에 740여 권(1800만원 상당)을 기증한 것이다.

  

저자는 7월 16일(화)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을 찾아와 “자신의 저서를 통해 미래를 꿈꾸는 강진의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귀중한 깨달음으로 간직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도서 기증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산 선생 외가 예손 제자 현손으로 다산초당 아래 귤동마을에서 태어난 저자는 스스로 ‘다산은 나의 운명’이라며 다산학에 심취하여 다산선생의 사상과 철학을 깊이 연구하고, 저술과 강의활동을 하면서 다산의 목민정신 생활화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자인 윤동환 前강진군수는 교육장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다산 정약용 선생은 ‘효도는 부모님의 뜻을 거스르지 않는 것이다. 공경함으로 마음을 바르게 하고 의로움으로 행동을 반듯하게 하여야 한다’라고 강조하셨다. 시대의 선구자요, 우리 민족의 큰 스승이신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강진의 아들·딸들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앞으로도 도서 기증을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귀한 책을 기증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다산의 실학 정신과 애민 정신을 우리 학생들이 이 책을 통하여 배우고 실천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시구…“승리의 기운을 담아”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국제라이온스협회 벌교 매일시장에서 생수, 부채 나눔 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