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송천중․고등학교(법무부 전주소년원, 교장 염정훈)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표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 17일 우수작에 대해 시상식과 우수작을 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에너지절약 공모전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의식 제고와 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었고, 29명의 학생이 응모하여 대상 1건, 최우수 1건, 우수 3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대상은 홍OO 학생이 제출한 “지구를 지키는 우리는 에너지 히어로”가 선정되었고, 이와 함께 최우수 표어에는 박OO 학생의 “우리가 즐거우면 지구는 슬프다”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5명의 학생은 각 교실과 교무실 등을 순회하며 자신의 표어를 외치며, 에너지절약의 중요성과 의지를 다졌다.
홍OO 학생은 “표어를 사람들 앞에서 외치는 것이 처음에는 부끄러웠으나, 친구들과 선생님 앞에서 표어를 외치고 나니 우리 학교에 있는 모든 사람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염정훈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학생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외침이 우리 교사들에게도 전해졌기에 전 직원이 에너지절약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