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군청 민원실과 16개 읍·면사무소에 민원인들에게 대여해 줄 친절 우산을 비치해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친절우산 대여 서비스는 갑작스럽게 비가 올 때 미처 우산을 준비하지 못한 청사 방문 민원인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우산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군청 민원실과 16개 읍·면에 500개의 노란 우산을 비치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한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대여 후 5일 이내 대여한 장소나 가까운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반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비가 올 때 우산이 없으면 당황하기 마련인데, 친절우산 대여로 민원인에게 작지만, 소소한 감동이 전해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친절 서비스 제공과 민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폭염대비 친절한수(寒水) 나눔 ▲전자민원센터(민원인 전용 PC, 팩스, 프린터) 운영 ▲건강관리 코너(신장 측정기, 혈압측정기, 마사지기) 운영 ▲민원서류 작성 QR 비치 ▲외국인 민원서식 해석본 비치 ▲매주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운영 등 민원인 편의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