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행복한 엄마 지원 프로그램」 큰 호응 속 마무리
  • 기사등록 2024-07-16 15:18: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구례군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1회 총 5차에 걸쳐 진행된「행복한 엄마 지원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출산․육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영유아 가정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든버러 산후 우울증 자가 척도 검사를 통해 전문가가 산후 우울증 예방과 치료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나를 알아보는 시간 ▲나와 아이를 위한 축하케이크 만들기 ▲미술 상담 치료 ▲나만의 향을 찾자 ▲숲속의 요람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마지막 회차에는 참여자들이 쌍산재 내부 정원을 함께 산책하고 다과를 즐기면서 서로의 육아 경험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는 김순호 군수가 참석해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엄마들을 격려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다양한 육아 정보와 나를 더 아끼고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순호 군수는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구례를 만든다”며, “앞으로도 엄마들의 건강과 행복 지수를 한층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국제라이온스협회 벌교 매일시장에서 생수, 부채 나눔 봉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16회 보성전어축제, 전어 잡으러 율포 바다로 풍덩!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숲길에서 꽃도 보고 건강도 챙기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