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친환경 패키지 원스톱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대표 이민성)'이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팁스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중 글로벌 진출 계획을 구체적으로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선정으로 리베이션은 현재 수행 중인 팁스 연구개발 사업에 이어 해외 마케팅을 위한 자금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탄소 저감을 위한 글로벌 규제가 강화되며,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으며, 대부분 기업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확보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베이션은 기업의 친환경 패키지 개발 전문인력 부족으로 인한 페인포인트를 확인하고 B2B를 대상으로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을 공급하여, 플라스틱 사용에 저감을 통한 ESG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있다.
리베이션은 ‘리스튜디오(RESTUDIO)’ 서비스를 통해 체계화된 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R&D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력 상품은 플라스틱 패키지를 종이로 대체한 '페이퍼몰드'와 우드, 라임스톤 소재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플라스틱 제품들이며, 이미 국내에서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사업화를 통해 다양한 포토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리베이션은 이번 팁스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유럽 진출의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럭셔리 패키지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며, 'RESTUDIO' 서비스를 통해 이미 작년 홍콩과 올해 일본에 수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리베이션 관계자는 "리베이션은 올 상반기 3건의 유럽 전시회에 참여하여 서비스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하반기에 글로벌 전시회에 참여를 통한 기업 홍보를 이어가겠다"며 "이번 팁스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는게 목표"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