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아동 발달권 증진 힘 모으기로 - 전남도 양육시설 3곳, 보호대상아동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4-07-10 14:48: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성)에서는 7월 10일 여수아이꿈터, 삼혜원, 나주금성원과 4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으로 특별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보호대상아동들에게 놀이매개체인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꿈과 재능계발 탐색,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이 진행된다.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는 ‘모든 어린이가 성장과 행복을 추구할 권리’인 아동 발달권 주제로 지역에 기반한 아동권리프로그램밍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 전남지역 8개 파트너기관을 발굴하고 현재까지 1억 1,800만 원의 자원을 연계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놀이환경이 취약한 양육시설을 중심으로 어디든놀이터_드론놀이 사업을 기획하여 지난 4년간 전남지역 양육시설 아동 184명에게 지원했으며 부정적인 감정이 감소, 사회성 증진 등 심리·정서적 긍정 변화를 확인하였다. 


또한 놀이매개체인 드론을 통해 아동들이 재능을 발견하여 드론자격증 취득, 관련분야 취업 성공 등 아동발달권 증진을 통해 꿈과 재능계발 연계 등 미래인재로서 역량을 가진 아동들의 여러 긍정적인 변화를 확인하였다. 


이에 해당 프로그램이 지역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개인 및 단체 등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연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을 물들인 샛노란 봄빛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