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 학교의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방학은 우리가 지킨다! - 강진교육지원청 7월 초·중·고·특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기사등록 2024-07-10 12:03: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7월 9일에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선생님 26명과 함께하는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장 협의회 1부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학생생활교육과의 학교지원 및 소관 업무·여름 방학 중 교육지원활동·2022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자율시간 편성·여름철 식중독 및 각종 전염병에 관련된 주의 사항 등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방학을 위한 안내 및 협의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2부에서는‘교권 확립을 위한 교육활동 보호 정책’을 주제로 에듀로 교육법률연구소 대표인 변성숙 변호사가 교권 보호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오늘 학교장 협의회에 참석한 서00교장은“학교가 실제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방학 관련 안내 사항들에 대해 듣고 대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교권보호특강을 통해 교권을 위한 단위학교의 역할과 대응조치 방법 등 실제적으로 학교에서 대처할 수 있는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이병삼 교육장은“전반기 학교 교육에 최선을 다하신 관내 교장선생님을 포함한 모든 학교 구성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여러분의 안전하고 행복한 방학 생활을 위해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하반기 진행될 학교장 협의회에서도 2022개정교육과정·디지털 교과서 및 AI에 관련된 다양한 자료와 명사 초청 특강들을 준비하여 관내 학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