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느 때보다 무더운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뜨거운 여름이 되면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로, 학생들은 여름 방학으로 비교적 긴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휴식 시간이 보장된 여름 시즌이 되면 미뤄왔던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지만 고민만 했던 성형 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회복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이다. 여러 성형 부위 중에서도 쌍꺼풀은 수술 회복 기간이 짧아 부담감이 적고 이미지 변화가 커 수요가 꾸준하다.
여름에 성형 수술을 하면 염증이 생기기 쉽다는 속설이 있어 망설이는 사람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바노바기성형외과에 따르면 계절은 성형 수술을 하는 데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여름이나 겨울이나 성형 수술 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으므로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수술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눈의 모양, 피부 탄력 등 개인 눈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에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꺼풀 피부가 얇고 눈 지방이 적은 사람은 이중매몰법이 적합하다. 이중매몰법은 눈꺼풀에 5~6개의 미세한 구멍을 내 연속적으로 눈꺼풀 라인을 묶는 수술로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쌍꺼풀 라인이 잘 풀리는 과거 매몰법과 달리 반영구적으로 고정되며 빠른 일상 회복이 가능하다.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사람은 절개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해 늘어진 지방과 피부를 제거하고 근육과 피부를 묶어 고정하는 방법이다. 과도한 눈두덩이 지방과 늘어진 눈꺼풀 피부를 없애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매몰법에 비해 회복 기간은 길지만 고정력이 좋다.
쌍꺼풀 라인도 선택해야 한다. 쌍꺼풀 라인의 경우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이 있다. 자연스러운 눈을 원한다면 인라인, 인아웃라인이 좋으며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아웃라인이 적합하다. 무조건 트렌드를 좇기 보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얼굴 비율에 맞는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노바기성형외과 김진현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청소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하는 수술 중 하나이지만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라며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는 곳을 선택하기보다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사후 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 후 결정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