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 차질없이 진행” 밝혀
  • 기사등록 2008-01-28 07:48:00
기사수정
박광태 광주시장은 28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광태 광주시장은 한나라당과 인수위원회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를 폐지하는 내용의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한데 대해 대통합민주신당과 함께 적극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박시장은 지난 1월 26일, 대통합민주신당 김효석 원내대표 등과 접촉, 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존치와 관련, 긴밀히 협의한데 이어 손학규 대표, 대통합민주신당 최고위원들과도 잇따라 간담회를 가졌다.

그결과 대통합민주신당에서는 당론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가 폐지되지 않고 존속시킬 것을 확정했다.

또한 박시장은 28일 오전 지역국회의원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의 폐지는 국회에서의 특별법 개정에 의해서만 가능하다”면서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대통합민주신당을 중심으로 아시아문화 중심도시 조성위원회 및 추진단 폐지 움직임에 대해 강력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대통령 소속 위원회 정비계획을 발표하면서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를 폐지 대상에 포함시키자 시민단체와 각계 시민들은 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추진될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컸다.

하지만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의 폐지는 국회 상임위에 특별법(안)이 상정되어 있지만 지역역량을 모아 정치권과 대응해 나간다면 쉽게 폐지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