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 Wee센터는 7월 3일(수)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 구곡담장 전문상담인력 성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구례, 곡성, 담양, 장성 지역의 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전문상담인력과 관내 상담업무 유관기관이 참석하였다.
국립군산대학교 김해숙교수님의 오전, 오후 강의를 통하여 사례개념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실제사례의 적용을 해 보았고, 특별히 인지행동치료 기반의 사례개념화를 실습하였다.
이번 전문상담인력 성장 연수는 지역적으로 비슷한 특성을 가진 구곡담장 지역의 전문상담(교)사 및 관내 유관기관 선생님들의 상담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으로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협력적인 토대를 다지는 장이기도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선생님은 “이번 사례개념화 연수로 위기 학생 개개인의 상담사례에 대해 실제 적용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인접 지역의 전문상담인력들이 교류하는 만남의 장이어서 뜻 깊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구례, 곡성, 담양, 장성 지역의 상담업무담당자 선생님들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을 자주 마련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