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 Wee센터는 7월 2일(화) 관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강화를 위해 공개사례 수퍼비전을 개최하였다.
공개사례 수퍼비전은 상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담자가 사례보고서를 발표하고 숙련된 상담자의 사례 분석, 지도, 감독, 교육을 받아 상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방식이다.
이 날 공개사례 수퍼비전은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조남정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약 4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조남정 교수는 사례발표자들의 사례보고서를 분석하고 학생에게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 방법 및 방향을 지도하여 상담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수퍼비전의 한 참석자는 “발표된 공개사례와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수퍼비전이 도움이 되었고 상담역량도 강화시킬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또한 김선치 교육장은 “이번 수퍼비전을 계기로 다양한 학교상담 사례와 경험 공유를 통해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하였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