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2024. 교직원-학부모 인식개선 연수 성황리 개최 -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발돋움
  • 기사등록 2024-06-27 17:19:26
기사수정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지난 6월 27일(목) 무안영재교육원 2층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 또는 업무담당자 및 학부모회 회장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직원-학부모 인식개선 연수를 운영했다.


 2024. 교직원-학부모 인식개선 연수에서 김선치 교육장이 인삿말을 하고 있다.

 교직원-학부모 인식개선 연수 지원을 위해 청계초 이선희 교감을 비롯한 2024학년도 학부모자치지원단 10명은 6월 27일(목) 오전에 사전협의회를 하며 원탁 토의의 주제선정, 진행방향, 유의할 점 등을 논의하였다.


 2024. 교직원-학부모 인식개선 연수 장면  이번 연수는 동광양중학교 이선례 교감선생님을 강사로 모셔 ‘학부모, 교육의 주체로 다시 서다!’라는 주제로 학부모회 운영 인식개선 강의를 한 후, 9개의 분임에서 학부모회 활동 사례 나누기, 학부모회 운영 계획 나누기, 학부모가 학교(교사)에 바라는 것, 교직원이 학부모회(학부모)에 바라는 것 등을 주제로 교육주체가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안 관내 한 학교 학부모 회장은 “이번 연수에서 학부모회의 정기적인 모임과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여러 학교의 학부모회 활동 사례를 듣고 우리 학교 학부모회의 방향성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위해 교직원과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며 함께 동행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