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5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사랑의 LOVE LINE 연탄봉사 기금마련 부스운영을 청소년동아리 소‧나‧무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성군에서 개최한 제 23회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에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아리 소‧나‧무 회원들이 연탄봉사 기금마련 부스를 직접 계획 및 운영하였으며, 연탄봉사는 매년 말에 진행이 되고 있다.
사랑의 LOVE LINE 연탄봉사는 201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활동 중 하나로 축제 부스운영을 통해 모금한 기금과 장성라이언스클럽의 협조로 진행이 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황룡강 수질개선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청소년동아리 소‧나‧무 회원들이 함께 진행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덕진 센터장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직접 계획 및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회적 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라며 청소년들과 지역사회가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자람터 ‘오늘’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청소년도박, 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