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국민들이 해양에서의 위험정보 접근성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누리집에 위험예보 게시판을 신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현재 위험예보제 3종(수난구호/연안 안전사고/해양오염)을 시행하고 있으며, 누리집 전용 게시판이 없이 다른 게시글과 같이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고 있어 누리집에 접속하더라도 한눈에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적극행정 일환으로 해양 위험정보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도록 여수해양경찰서 누리집(https://www.kcg.go.kr/yeosucgs/main.do)에 “위험예보 게시판”을 신설해 국민 위험정보 접근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특히, 관할 파출소에 직접 전화로 문의해야 알 수 있었던 해상기상에 따른 낚시어선 출항 제한 기준 정보를 실시간으로 게시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국가안전 예방 체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해양 위험정보 통합을 통해 국민의 접근성을 향상하여 해양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569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