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9일 19시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2회차 특강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특강은 4월 23일 1회차 아카데미에 참여한 300여 명에 이어, 이번 2회차에는 400여 명의 학부모가 밤 9시가 넘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참가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2회차 아카데미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들여다보기(대학입학사정관의 시선에서 본 합격과 불합격의 차이)’를 주제로 동국대학교 이재원 책임입학사정관의 특강과 현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대학의 평가관이 관심 있게 바라보는 학교생활기록부 항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재학 중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와 교내활동, 수업 참여 등에 대한 내용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수완고등학교 조혜영 학부모는 “자녀가 고등학생이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세세한 부분까지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라며 “학부모들이 걱정 없이 마음 놓고 학교에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신의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맞춤형 진학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3회차 아카데미는 오는 6월 29일(토)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학생부교과전형 이해하고 수시 상담 준비하기’를 주제로 경기 남양주다산고등학교 조만기 교사의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