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시,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 ‘집중안전점검’ 실시 - - 휴가철 대비 관리지역 28개소 시설물 현장점검 -
  • 기사등록 2024-05-29 13:49: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는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봉강, 옥룡, 진상, 다압 계곡 일대의 물놀이 관리지역 28개소를 대상으로 광양소방서와 함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에 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위험안내 표지판 설치, 인명구조 장비 유무 확인, 안전 라인 설치 등 안전 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을 했다.


시는 여름철 물놀이 기간 시민 안전과 편의를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배치, 구명조끼 대여소 운영, 주기적인 시설물 점검 관리, 각종 사고 및 상황 대응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광양해병팔각회, 재난구조협회, 의용소방대 등 민간전문단체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취약지역 등을 주기적으로 순찰하고 안전 지도와 계도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올해는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어 벌써 피서객들의 계곡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계곡 이용객들은 음주 및 야간 물놀이 금지,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 실시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을 준수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