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단, ‘서울 연희․연남, 서촌 인사이트 트립’ 진행
  • 기사등록 2024-05-28 17:20: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단은 지난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서울 연희·연남동과 서촌 등 서울의 대표적인 로컬크리에이터 상권 인사이트 트립을 진행했다.


이번 로컬 인사이트 트립에 참여한 학생들은 연남장, 사색연희 등 연희·연남동 로컬크리에이터 매장을 둘러보는 한편 로컬상권관리 전문회사인 어반 플레이 이용원 박사의 ’도시에도 os가 필요하다‘를 주제로 특강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또한 서울역사 문화공간에서 개최된 ’로컬크리에이티브 2024‘ 세미나와 전시회에도 참가하였고 청전 이상범 가옥, 통인시장 등 서촌의 주요 로컬 콘텐츠 등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관광학과 지선구 학생은 “하드웨어적으로 세련미도 갖추면서 소프트웨어는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서촌이 인상적이었다”라며 “국립목포대 후문에도 다양한 개성과 스토리가 있는 상권을 만들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단 단장 관광학과 이진형 교수는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지역 고유 자원을 기반으로 우리 지역에서 혁신적 소상공인으로 창업함으로서 목포 후문 골목상권을 로컬크리에이터 상권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창업인큐베이팅, 팝업 스토어, 로컬 페스타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