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섬진강 줄기 따라 구례와 하동 아이들이 만났어요! - 구례교육지원청, 경남 하동교육지원청과 지역학생연합회 정기 교류
  • 기사등록 2024-05-22 16:53: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5월 21일(화) 하동군의회 및 하동 금오산 일원 에서 구례와 하동지역 초등 학생연합회 대표 학생 33명이 만나 정기 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구례-하동 초등 지역학생연합회 교류 행사는 2021년부터 시작된 섬진강 교육 생태계 프로젝트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구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하동지역 학생연합회 학생들이 구례를 방문하였고, 금년에는 구례 학생들이 하동을 방문하여 정기적인 교류 활동의 토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오전에 하동군의회 본회의장에 모인 구례와 하동 대표 학생들은‘모의 의회’를 구성하고“섬진강 두꺼비 산란지 복원과 보존에 관한 조례”제정에 관한 찬반 토론을 진행하는 등 지방 의회 의사 진행 절차에 따라 민주시민교육 체험 활동을 하였고, 오후에는 하동 학생들과 함께 금오산 생태체험 활동에나서 영호남 지역 학생연합회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 행사에 참여한 구례 한 학생은“조례 제정과 같은 경험해 보기 어려운 의회 체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역할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 하동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장은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풀뿌리 민주주의 산실인 지방 의회에서 함께 어우러져 의사 진행과 입법 활동을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이다.”며 “섬진강 줄기가 이어준 구례와 하동 학생들의 만남이 지속되어 나아가 동서 화합의 촉매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