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는 2024년 청소년참여위원회(17명) 꿈드림청소년단(9명)의 합동 위촉식을 운영하였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위촉장을 수여함으로써 참여 청소년들의 소속감과 더불어 주체적인 청소년 활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의미를 갖는다.
위촉식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꿈드림청소년단의 위촉장 수여와 기구별 소개, 청소년들의 자유발언 시간인 “청소년이 말한다”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의 발언에서는 협동의 중요성’(나건우), ‘학교 밖 청소년의 지원 실태’(이원), ‘소소할 수 있는 우리의 바람’(최현식), ‘안전한 자유를, 청소년들에게’(박나은)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광주광역시꿈드림청소년단 나건우 청소년은 “이번 활동의 기회를 통해 우리는 서로의 노력을 칭찬하고, 앞으로의 협동을 위한 다짐을 다지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이다. 이는 우리가 협동의 가치를 실현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꿈드림청소년단이 청소년 정책수립 및 제안,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청소년 중심의 목소리가 담긴 내용이 잘 전달되고 실현되기를 기대한다.
▲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해 청소년 정책수립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기구이며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문수영 센터장)가 운영하고 있다.
▲ 꿈드림청소년단은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정책제안, 권리침해사례 발굴, 학교 밖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한 기구이며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김재희 센터장)가 운영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