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해경, 해상종합훈련 강도 높게 진행 - 17일부터 사흘째 계속.. 20일엔 해상사격 있어 어민 주의
  • 기사등록 2010-05-19 16:09:01
기사수정
 
해양경찰이 바다에서 각종 상황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완벽한 해상치안 태세를 유지하기 위한 해상종합훈련을 강도 높게 진행하고 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강평길)는 19일 “지난 17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여수 앞바다와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266함 등 중․소형 경비함정 9척과 승조원 1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해양경찰청 주관 2010년도 상반기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은 해양경찰 각종 장비와 물품 관리상태 점검, 검문검색 및 조난선 구조, 화재진압 및 오염방제, 해상 대테러, 전술기동 및 생존술 훈련 등 모두 8개 분야, 20개 단위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훈련 첫째 날 전술토의와 시험평가에 이어 들째 날에는 경비함정 전용부두에서 전투문제 해결과 각종 상황별 태세 점검과 사고대비 훈련을 진행했다.

3일차에는 여수 앞바다 일원에서 전술기동과 함상예절, 해상수색구조 및 검문검색, 협수로 항해 훈련 등을 실시했고, 특히 훈련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여수시 남면 소리도 동쪽 세존도 인근에서 해상사격이 예정돼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해상종합훈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해양에서의 공권력 및 자위권 확보를 위해 매년 2차례 실시하는 훈련으로, 경비함정 승조원의 팀웍과 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여러가지 실전 상황을 가상하여 강도 높게 실시하는 유사시 대응 훈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