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운암중학교 1~3학년 학생회 임원 및 반장·부반장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리더십캠프‘Building-UP’를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진로-리더십캠프‘Building-UP’은 미래핵심 역량인 4C(비판적 사고력, 의사소통력, 창의력, 협업) 역량걍화를 주제로 올바른 리더십 함양을 주제로 기획되었다.
▲비판적 사고력(Critical Thinking)_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토론 활동 ▲의사 소통력(Communication Skill)_나를 소개하고 타인을 경청하는 활동 ▲창의력(Creativity)_우리 조만의 아름다운 꽃 만들기 ▲협업(Collaboration)_존중·배려·소통을 통한 행복한 학교만들기 캠페인 아이디어 기획 활동 등 청소년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참여자 김○○군은“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임원이라는 직책이 때로는 무겁게 느껴지고 나의 대화 하나하나에 조심스러웠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의 임원으로서, 그리고 친구로서 서로가 존중할 수 있는 대화법과 자신감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끊임없이 발전해가는 미래산업과 환경에서 지금의 청소년들에게 4C의 핵심역량은 필수다. 이번 리더십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4C의 활동을 습득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