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점암면, ‘제29회 점암면민의 날’ 기념식 성료 - 고흥사랑 고향사랑 점암면민과 함께해요!
  • 기사등록 2024-04-23 14:15: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점암면(면장 김일우)이 22일 점암면사무소에서 ‘제29회 점암면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점암 면민의 날 행사(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기념식에는 공영민 군수, 박영숙 재경향우회장을 비롯한 도·군의원, 면 기관사회단체장 등 지역주민과 출향향우 등 1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팔영산 봉우리처럼 하나 된 마음으로 지역 번영과 발전을 다짐했다.


올해 기념식에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경로당 관리와 마을 행사에 솔선수범해 헌신해오신 회계마을 김춘엽 씨(80), 연등마을 백갑임 씨(70)가 면민의 상(봉사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고, 점암면 장학진흥회에서 관내 초·중학교 전교생 및 고등·대학교 진학자 42명에게 총 95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또한, ㈜신동양(대표 박은선)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점암면 발전협의회(회장 신상호)와 매년 발전기금을 기탁 하기로 협약하고 점암면 발전협의회에 1,000만 원의 기탁금을 전달했다.

아울러, 점암면 재경·재광주·재순천·재광양 출향 향우회원들이 어려운 가운데 고흥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기부했다.


이처럼 이번 기념식은 향우회원들이 지역발전의 재원을 마련하는 등 기금 조성에 적극 동참해 ‘고흥사랑 고향사랑’을 위해 함께하는 자리였다.


김일우 점암면장은 “2030년 고흥 인구 10만 달성을 위해 장학기금과 발전기금을 점암면 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다니고 싶어 하는 학교를 만들고, 삶의 질이 보장되고, 사람이 돌아오는 점암면을 구축하는 데 지속해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