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사와 K-콘텐츠 기업이 협력해 만든 방한 상품 7종을 선정해 개발과 홍보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선정된 상품은 K-팝과 K-드라마, K-푸드 등의 명소를 방문하고 기존에 없던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스테이 투어, 유망주 걸그룹 아이돌과 함께하는 댄스·숏폼(짧은 영상) 체험, '내 남편과 결혼해줘'(내남결) 드라마 투어, 삼양과 함께하는 평창에서의 하루 등이 선정됐다.
작년 4분기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이 한국 방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1위는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1.9%)였다.
이러한 한류 인기에도 외래객은 촬영지 방문이 힘들고 여행사는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문제로 한류스타나 작품의 이름을 홍보에 직접 활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문체부는 이번 공모에서 K-콘텐츠의 적합성과 상품 매력도 외에 콘텐츠 IP 사용 협의를 필수로 해 관광객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에 개방되지 않은 장소를 포함할 것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미 개방된 코스의 경우에는 1박 이상의 체류 기간과 지역관광 동선을 연결할 것을 요청했다.
문체부는 선정된 상품을 대상으로는 콘텐츠 IP 비용, 상품 기획과 판촉비 일부를 지원한다.
또 하노이, 마닐라, 두바이, 쿠알라룸푸르 등에서 열릴 현지 'K-관광 로드쇼'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작년 해외 한류 실태조사에서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동남아시아와 중동 국가가 한류 콘텐츠 소비 상위권을 차지한 만큼 이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상품 기획과 마케팅을 펼친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시범 사업이 여행업계와 K-콘텐츠 기업의 협업을 유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한 상품을 개발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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