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성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8일 5년 이상 군 복무 후 전역한 제대군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구직활동 중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제대군인을 위해 면접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면접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이어 건축시공분야에 대해 제대군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업학교 훈련교사로 근무중인 박용배 멘토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제대군인은 건축시공분야가 낯설었지만 새로운 직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고, 또한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