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지방기상청 발표, 제 16차 「날씨 프리줌(Pre Zoom)」
  • 기사등록 2024-04-18 13:30: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주말 및 다음 주 날씨 전망

 

황사 현황 및 전망은?(오늘까지 황사 주의)

  

13~15일 사이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어 그제(16일) 오후부터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어제(17일)부터는 우리나라 부근으로 황사가 잔류함에 따라 오늘까지는 광주와 전남 대부분의 지역에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잔류해 있는 황사는 서풍에 의해 점차 동쪽으로 빠져나가겠지만, 내일까지도 한반도 주변 상공에 황사가 머무르고 있어, 기류의 흐름에 따라 잔류하는 황사가 다시 유입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향후 미세먼지 예보와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까지 기온 전망(내일까지 기온 높아 덮겠음)

  

광주와 전남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내일(19일, 금)까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덥겠습니다. 내일 광주의 낮 기온은 26도, 전남은 22~27℃로 평년보다 4~7℃ 높은 5월 하순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반면 아침기온은 7~13℃로 평년과 비슷하여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주말 강수 및 날씨 전망(토요일 광주와 전남 비)

  

토요일인 20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아침에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는 광주와 전남 대부분의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토요일 오후에서 밤 사이에 집중되겠고, 일요일 오전까지는 약한 강수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지형의 영향을 받는 전남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으로 20~60mm로 많은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10~40mm가 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20일 오전부터 밤 사이 전남해안과 일부 내륙에 순간풍속 15~20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날씨 전망(내일까지 바다안개 유의, 모레 새벽부터 파고 높아짐)

  

해상에서는 내일(19일)까지 서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20일 새벽부터 오후사이에는 서해남부와 남해서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날씨 전망(23일 오후 비)

  

다음 주에는 남쪽 저기압이 통과하는 23일 오후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다만, 저기압의 이동 속도에 따라 24일 오전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비가 내리거나 흐린 23~24일을 제외하면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역민 당부사항은?(주말 야외활동 시 화재 예방 주의)

  

비가 오기 전까지 낮 기온이 높고 일교차가 클 뿐만 아니라, 잔류하는 황사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도 남아 있기 때문에 호흡기 질환 등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해야겠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