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실시 - 경찰·소방·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민간 전문가 참여
  • 기사등록 2024-04-15 13:13: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2일 도양읍 녹동항에서 개최하는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행사장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합동 안전점검 실시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날 합동점검에는 안전총괄부서인 재난안전과, 교통안전부서 경제산업과, 축제 주관부서인 우주항공추진단을 비롯한 고흥군 3개 부서와 고흥경찰서, 고흥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등 4개 유관기관, 시설 점검분야 1명의 민간 전문가가 참여했다.


2024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지난 4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저녁 녹동항 일원에서 10개월간 열린다.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1000여 대 규모의 드론 비행쇼 ▲버스킹 공연 및 불꽃쇼 ▲푸드트럭·포장마차·농수산물 직거래장터 ▲VR 체험관 및 동영상관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앞서 군은, 지난 2일 조대정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으며, 행사 전 분야별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해 안전한 행사장 만들기에 만전을 기했다.


합동점검반은 지난 심의회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시정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전기·소방·교통 등에 관한 점검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드론 및 불꽃 등 화약을 사용하는 만큼 더욱더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통해 관람객들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