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강해도 돌아오지 않는 학생들 ,의대생 유효휴학 신청 5명 늘어 - 전국 의대 재학생 55.4% 휴학계 제출
  • 기사등록 2024-04-12 11:26:01
기사수정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집단 유급' 마지노선이 다가오면서 전국 의과대학들이 줄줄이 개강한 가운데 '유효' 휴학계를 제출한 의대생이 늘었다.


12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날 전국 40개 의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개교, 5명이 유효 휴학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누적 유효 휴학 신청 건수는 이로써 1만404건이 됐다.


지난해 4월 기준 전국 의대 재학생(1만8천793명)의 55.4%가 휴학계를 제출한 셈이다.


유효 휴학 신청은 학부모 동의, 학과장 서명 등 학칙에 따른 절차를 지켜 제출된 휴학계다.


교육부는 형식 요건을 갖췄더라도 "동맹휴학은 휴학 사유가 아니어서 허가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동맹휴학 가운데 휴학이 승인된 사례는 없다는 게 교육부의 설명이다.


의대생들은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하며 2월 중순부터 집단 휴학계를 제출하고 수업을 거부해왔다.


각 의대는 집단 유급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2월이었던 개강을 계속해서 미뤄왔으나, 더 이상 개강을 연기할 수 없다고 보고 속속 수업을 시작하고 있다.


개강했는데도 수업 거부가 이어질 경우 학생들은 집단 유급에 처할 수 있다.


대부분 의대 학칙상 수업일수의 3분의 1 또는 4분의 1 이상 결석하면 F 학점을 준다. 한 과목이라도 F 학점을 받으면 유급 처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