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광양시가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4월 봄바람을 느끼며 걷기’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며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에서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누적 참여자는 8,631명이다.
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 챌린지 기간 중 21만보 이상을 걸으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400명), 18만보 이상 걸으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권(350명) 응모가 가능하다.
단,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하며,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061-797-4037)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따뜻한 봄을 만끽하고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건강도 지키시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1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