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이 2024년의 나주교육을 기록하고 기억하기 위한 ‘2024년 나주교육 아카이빙’을 추진한다.
‘2024년 나주교육 아카이빙’은 올 한 해 나주교육과 관련된 순간들을 기록으로 수집하여 정리, 공유하는 기록화 사업으로, “2024년 나주교육을 ‘기록’합니다”라는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과 연계한 ▲학교(기관) 연혁 정비 ▲교육공간 촬영 ▲사람과 이야기 수집 ▲기록 수집 공모 ▲아카이빙북 발간 등으로 올해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 전라남도교육청의 주요 행사인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하는 나주 지역 초·중학생으로 대상으로‘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의 하루’라는 주제의 수기 공모를 통해, 박람회 속 나주 학생들의 경험과 기억을 글로컬 교육의 시발점이 되는 중요기록물로 수집하여 보존할 예정이다.
나주교육 아카이빙을 통해 수집·정리된 결과물은 나주교육의 시대적 상황을 알려주는 역사기록물로 보존하는 한편 ‘2024년 나주교육 아카이빙북’으로 발간하여 공유한다.
변정빈 교육장은“나주교육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연결하는 중요한 활동으로써 나주교육 아카이빙은 그 의미가 크다”라며, “올 한 해 나주교육의 기억과 이야기들이 잘 수집되어 보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