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군수 김산)은 국립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센터장 유영재) MNU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메이커 문화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인 ‘메이커 체험·행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이커 체험·행사 프로그램은 메이커 체험을 통하여 창의적인 생각을 발현시켜 지역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메이커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 청년, 대학생, 청소년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꾸러미(KIT)를 활용한 DIY 활동 및 3D·2D장비를 활용한 체험 등 매주 다양한 메이커 재료를 활용하여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열쇠고리 꾸미기, ▲고양이 얼굴 액자, ▲머리핀 꾸미기, ▲드림캐처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3월에는 머리빗 꾸미기, 보석 십자수, 페이퍼크래프트, 안마봉 만들기 과정을 진행했었다.
신청 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며, 전남도민 또는 목포대학교 재학생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MNU 메이커스페이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공고 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공지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시설 이용 및 기타 사항은 목포대학교 창업혁신센터 MNU 메이커스페이스(전문랩: 061-980-0026, 일반랩: 061-285-96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산 군수는 “올해에도 MNU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MNU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문화확산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생활메이커 Class 프로그램’을 통해 네온사인, 타일 선반과 트레이, 석고 방향제, 향초, 미니어처, 테라리움 미니정원, 드림캐처 만들기 등 다양한 메이커 주제를 준비하여 올해 11월까지 매월 수강생을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