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부 "의대교수 사직 논의 우려 .환자 곁으로 돌아와 달라" - 중수본 회의…비상진료 강화 대책 진행상황 점검
  • 기사등록 2024-03-24 16:44:16
기사수정

중수본 회의, 비상진료 강화 대책 진행상황 점검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보건복지부는 의대교수들의 사직 논의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환자 곁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보건복지부는 24일 조규홍 복지부 장관 주재로 '의사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제21차 회의를 개최했다.


복지부는 "전공의가 의료현장을 비운 상태에서 의대 교수들의 사직이 논의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환자 곁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집단행동으로 인한 환자 진료 차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복지부는 주말 비상진료체계 운영상황 점검 결과, 중증 응급환자 중심으로 차질 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군의관과 공중보건의사 200명 추가 투입과 상급종합병원과 진료협력병원 간 협력체계 강화 방안 등 비상진료 강화 대책 진행 상황도 점검했다.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전공의가 병원을 이탈하며 국민이 많은 우려를 하는 상황에서 의대 교수들은 국민의 우려를 가중하지 않도록 환자 곁을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및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한 의료개혁 4대 과제의 구체적 논의에도 의료계가 적극 동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