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지역사회 맞춤형복지 실천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4-03-22 13:14: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병종, 민간위원장 마병수)는 21일 면 회의실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복지 문제와 좀도리 성금으로 모인 자원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 인지를 논의하는 협의체로 궁극적인 목적은 복지 사각지대 없는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2023년 운영 결과 및 2024년 운영계획 보고 ▲2024년 특화사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추진할 특화사업은 ▲독거노인 사랑의 카네이션 및 선물꾸러미 전달 ▲취약계층 이불 세트 지원 ▲취약계층 김치 담가 드리기 ▲취약계층 소규모 집수리 사업 등 총 4건의 특화사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공공위원장인 조병종 영남면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주변의 이웃들에게 희망의 손길을 내밀어 보다 따뜻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영남면이 될 수 있도록 모금사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취약계층 집수리 사업 등 3건의 특화사업을 실시해 67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는 등 매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