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대한노인회광주광역시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오늘 20일 경로당활성화 및 노인복지, 사회복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경로당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기관의 발전과 역량 제고를 위함이다.
양 기관은 △노인복지 등 사회복지 정보교환 △지역사회 중심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경로당 복지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경로당 이용 어르신 중 취약 노인 발굴에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광역시경로당광역지원센터 송숙란 센터장은 “센터 종사자의 전문인력 육성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개발·보급을 위해 사회복지협의회에 적극 협조하고, 사회복지협의회는 취약 경로당 및 어르신들에게 기부물품(푸드뱅크) 등을 지원하는 경로당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주광역시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노인복지법에 의해 설립된 기관으로 지역사회자원 개발 및 서비스 연계지원,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경로당프로그램 개발・보급, 경로당 임원 교육 등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만족도 제고 및 경로당 활성화 도모에 노력해 오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