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교육지원청, 지역 축제와 함께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 성황리 성료
  • 기사등록 2024-03-18 17:10: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은 3월 9일(토) ~ 3월 17일(일) 9일간  구례 지역의 제25회 산수유꽃축제와 연계하여 산동면 지리산온천광광지 일원에서 부스를 설치하여 전국에서 오는 방문객들을 중심으로 「구례교육 2024」 및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관내 교직원들과 함께 『섬・지・뜰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구례미래교육』 홍보 부스를 개최하였다.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부스』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홍보를 위한 리플릿, 배너, 기념품, 홍보촬영으로 5월 29일(수) ~ 6월 2일(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5일간 개최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2024구례교육」의 비전 및 주요 교육할동과 역점과제 홍보 ▲전남농산어촌유학 구례인생유학 활성화를 위한 홍보 리플릿과 배너 제작 ▲관내 유・초・중・고 학교 특색활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지역에서 구례교육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구례 지역 특성에 맞게 전남의 작은 학교를 미래학교의 모델로 키워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의 희망을 열어가는 시작임을 타지역의 교육 관계자 및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호기심을 갖고 깊게 들여다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경기도에서 온 관광객은 “교육을 홍보하고 알리는 의미 있는 부스인 것 같다.  전남의 작은 구례의 교육이 미래로 나아가길 기대하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꼭 찾아가 보겠다.”고 말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섬지뜰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구례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고, 전국에서 구례로 찾아오도록 구례인생유학을 활성화시키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벚꽃 축제 등 지역과 함께 글로컬 미래교육 홍보는 계속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