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 이용훈 교수,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우수지도교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4-03-15 19:00: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최근 에너지화학공학과 이용훈 교수가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로부터 ‘우수 지도교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용훈 교수는 2010년부터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 화학분야의 지도교수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초·중학생들에게 과학의 즐거움을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


최근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소개되는 ‘원소의 불꽃색’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 지역 특산물인 천일염의 원산지 판별 △천일염에 들어 있는 포타슘의 정량분석 △K-Food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있는 된장에 들어 있는 소듐의 정량분석을 주제로 탐구활동을 설계하고 지도하였다.


이를 통해서 과학영재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과학 원리가 실생활의 문제 해결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알게 해 주고자 노력하였다. 이 노력을 인정받아 이용훈 교수는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로부터 우수 지도교수상을 받게 되었다.


이용훈 교수는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서 산업과 실생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을 때의 기쁨은 매우 크다”라며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의 초등학생, 중학생들 뿐만 아니라 강의실에서 만나는 우리 대학 에너지화학공학과와 학생들에게 화학공학이 참 재미있고 쓸모가 많다는 것을 알게 해 주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과학영재들과 즐거운 탐구활동을 하는데 함께해 준 화학과 학부, 석사과정 제자들에게도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0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