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주민 참여하는 ‘동구 마을복지.zip’ 높은 호응 -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등 5개 프로그램 13개 동 순회
  • 기사등록 2024-03-14 13:34:19
기사수정

광주 동구, 마을복지zip 주민 ‘호응[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동구는 동구만의 주민 참여 맞춤형 복지사업인 ‘동구 마을복지.zip’이 입소문을 타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동구 마을복지.zip’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색있는 마을 복지 사업 모음집으로 이달부터 각 동 마을사랑채와 행정복지센터를 기점으로 5개 프로그램을 순회 운영 중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마을복지관(반려식물 심기·커피박 업사이클링·티슈 케이스 손뜨개·네일아트) ▲주민이 주인이 되는 복지학당(따뜻하고 세심한 동구 공감복지·발 건강관리·타로 심리) ▲다 함께 동네 한 바퀴(건강 체조) ▲우리동네 복지 홍반장(돌봄 이웃 소규모 집수리) 등이다.


동구는 최근 학운동 편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티슈 케이스 손뜨개’를 시작으로 지산2동, 지원1동, 학동, 지산1동에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했다.


학동 마을사랑채에서 진행된 복지학당 ’따뜻하고 세심한 동구 공감 복지‘ 강좌에 참여한 주민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생애주기별 복지제도와 동구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복지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줘 만족했다”면서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유쾌한 시간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 달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이웃 간 정을 나누고 마을공동체 의식을 높이고자 올해도 다양한 마을복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마을복지.zip’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누리집(www.donggu.kr)이나 모바일 앱 ‘두드림’ 또는 마을e플랫폼 ‘우리동네 do반장’을 통해 월별 일정을 확인 할 수 있고 참여 신청은 거주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