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 풍덕동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해 온라인 네트워크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풍덕클리너’(이하 ‘풍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픈채팅방 ‘풍클’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관심 제고 및 생활폐기물 감량실천을 위한 주민의식 개선과 실천을 위해 주민 의견을 수렴해 기획됐다.
‘풍클’은 대자보 실천, 쓰레기 감량 배출, 다회용품 사용 등 실천 모습을 게시하고 서로 공유하는 공간으로, 매월 실천 게시건수와 쓰레기관련 홍보물 게시건수를 합산하여 매월 고득점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달 중순부터 시작한 풍클은 30여건 이상의 게시물이 업로드 됐고 주민들 사이에 큰 호응을 이끌었다.
2월 첫 우수활동자로는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대자보, 재활용실천하는 모습뿐아니라 온 가족이 탄소중립 활동에 적극 동참한 한 주민이 VIP로 선정됐다.
VIP로 선정된 한 주민은 “자녀와 함께 지구를 살리는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고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쓰레기 제로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은 풍덕동장은 “주민 간의 소통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쓰레기 제로 실천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주민의식 개선과 실천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풍덕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9422